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시세와전망에 대해서

도지코인사는법,도지코인 시세와전망에 대해서

Chapter 1

도지코인이란?


 

​요즘 뉴스에서 하도 시끄러운 도지코인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도지코인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자면 가상화폐의 일종입니다

 

웃긴사실은 IBM 출신 개발자들이 처음에는 여러가상화폐들 (비트코인을 비롯해서) 을 풍자하기위해서 

만든 가상화폐라고하네요

 

도지코인이라는 이름도 시바견에서 따온거고 우리나라말로 치자면 댕댕이 코인 이정도라네요

 

Chapter 2

근데 왜 이렇게 난리?


 

​사람이 모이는곳에 돈이있고 돈이 모이는곳에는 가치상승이 있다라는 말이있습니다

아무리 장난식으로 만든 가상화폐여도 이렇게 이슈화가 된것은 올해 폭등한 도지코인 시세 때문입니다

 

올해 1월초만해도 개당 6 원 정도였던 도지코인 시세가 4월 중순에는 육백원으로 백배가 상승했습니다 

이때문에 평소 코인투자에 관심있었던 젊은 직장인들은 투자해 성공해 퇴사후 경제적자유를 얻었다는

소리가 많이 들리네요 

 

도지코인이 비정상적으로 오르는데에는 이유가있습니다 테슬라의 CEO 로 아이언맨의 실존인물이라고 불리는 일론머스크 때문인데요 

 

일론머스크는 각종 매체에서 도지코인의 대한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멘트들을 많이 함으로써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도지코인의 시세는 4월중순들어서 급하락하기 시작했고 300원떄로 떨어졌습니다

대중들의 반응은 떨어지는게 당연하다고 여겼고 장난으로 만든 가상화폐의 한계임을 인식해갔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으로 급반등하여서 개당 800원을 찍고 현재 7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하네요

 

미국의 유명프로그램 SNL에 출연예정인 일론머스크가 자신을 도지의 아버지라고 트위터에 올림으로써 시세가 급반등한건데요 마치 투자가 아닌 투기형식의 눈치싸움을 보여주는것같네요

 

 

Chapter 3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의 전망을 예측하는건 로또번호를 예측하는것과 다를것이 없다고생각하네요

 

그이유들을 정리해보자면

 

1, 일단 개발자체가 장난으로 시작되었고 목적이나 목표가 없다

2, 인플레이션, 무한대로 생성할수있는 도지코인이라 갈수록 가치가 떨어질수도있다

3,​ 실생활에서 이용할수있는 곳이 없다

 

즉 도지코인은 우리가 알고있는

"화폐" 로서의 가치는 전혀하지못하고있는거 같네요

하지만 사람이 몰리고 돈이몰리고 시세가 정해지는 코인판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세가 어떻게 되든 이상할것이 없을것같습니다 

6원짜리가 800원이 됬듯이  몇만원이 될수도있는거고 다시 6원이 될수도있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래서 추천드리고 싶은건 

간단하게 용돈벌이용 으로 소액투자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고요

거액투자는 추천드리지않습니다